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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임승낙서는 법인이 새로운 임원이나 대표를 선임할 때, 해당 인물이 그 직책을 수락한다는 내용을 담은 문서입니다. 이 취임승낙서는 주로 법인 설립 시나 임원 변경 시에 첨부되어야 합니다.
취임승낙서의 필요성 및 첨부 시기
- 법인 설립 시: 새로운 법인을 설립할 때, 대표이사나 임원들이 취임승낙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임원 변경 시: 기존 임원이 퇴임하거나 새로운 임원이 선임될 때, 해당 임원이 직책을 수락했다는 증거로 취임승낙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유의할 점 : 인감도장을 날인하고 인감증명서를 첨부합니다. 인감도장과 인감증명서의 인영은 동일하여야 하며, 인감증명서는 발급일이 3개월 이내의 것이어야 합니다.
- 임원의 임기 및 정족수가 맞는지 반드시 정관과 상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주식회사의 경우, 임원의 임기는 상법상 3년을 초과하지 못하며, 3년내로는 정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보통은 3년으로 임기를 정해놓지만, 그렇지 않은 주식회사도 있으니, 꼭! 정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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